<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이용자가 ㈜이지에이치엘디 회사가 운영하는 헬스미(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회원' 이라 함은 회사에 일정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2.'회원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3.'비밀번호'는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4.‘캐쉬(회사에서 사용하는 화폐단위)’ 이라 함은 회사의 온라인 서비스 상에서 유료 컨텐츠 사용 및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상의 현금 결제수단을 의미합니다.
5.‘이용계약’ 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본 약관으로 회사와 회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6.'해지' 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본 약관은 회사 사이트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가집니다.
2.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약관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3.변경된 약관은 그 내용이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변경 이전에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에게도 적용됩니다.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언제든지 회원등록을 취소(회원탈퇴)할 수 있으며,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 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규정 및 별도 약관과 함께 적용됩니다.
2.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서비스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이용희망자는 사이트의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며 회사가 요청하는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과 승낙
1.이용신청은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허위 정보임이 판명되거나 혹은 허위정보라고 의심할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있을 경우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허위 정보를 기재한 자에 대하여, 회사는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으며, 허위 정보 기재한 자의 사기 및 사취 등의 행위에 대하여 피해를 본 피해자에 대해서 회사는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사이트에 이용신청을 할 수 있는 고객은 가입신청일 현재 본인인 조건에 만족하는 사람입니다.
4.회사의 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은 반드시 신원인증에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하며, 회원의 미혼여부, 학력 정보, 직장 정보의 확인을 위해 호적 초본, 졸업/재학/재적 증명서, 재직 증명서 등의 관련 서류에 대하여 회사에 제출을 요구할 경우, 이에 대하여 반드시 응해야만 하며, 회사가 발급 대행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거나 이용 승낙을 한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가입 신청서 상의 내용 중 허위정보가 포함된 경우
(2) 사이트 회원 가입 신청 자격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회원이 온라인 가입 양식의 필수 정보 기재 등 이용신청의 의무를 다하지 않을 경우
(7) 이용을 승낙 받지 않은 자가 다시 회원으로 재가입하였다고 판단할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8) 기타 이용희망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6.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경우 이를 이용희망자에게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7.회원이 인증 정보 입력 등 이용신청의 의무를 다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 중이라 하더라도 이용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보호 정책
1.회사와 회사의 임직원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3.회사의 서비스는 개인정보 인증을 통한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입니다. 회원이 가입 시 기재한 회원의 정보는 회사의 운영 정책에 따라 회원들에게 상호 공개됩니다.
4.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회사의 운영 정책에 따라 필수적인 개인정보와 그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혹은 사실 확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 충분한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만 합니다.
5.회사는 회원이 제출한 개인정보에 대해 사실 확인 절차(개인정보 인증)를 진행하며 이 과정에서 다른 회사 혹은 여타 다른 기관에 회원의 개인정보 사실 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6.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 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7.회사의 임직원은 업무 상 알게 된 모든 정보를 타 회원이나 제3자 등에게 절대 누설하지 않습니다. 이를 어길 시 직위해제의 사유가 됩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8조 회사의 의무
1.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회원의 프라이버시 보호와 관련하여 제 7 조에 제시된 내용을 지킵니다.
3.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1.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이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위 사항을 위반 시에는 즉각적인 경고 조치를 취하며 경고 2회시 탈퇴 조치를 취합니다. 단 저작권 등 법적인(민, 형사상 소송포함)문제를 발생시킬 경우 즉각적인 탈퇴 조치를 취합니다. 저작권 등 법적인 문제 발생시에 회사는 책임이 없으며 게시물을 올린 게시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회원은 항상 헬스미 공지 내용을 숙지 하여야 합니다. 위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은 상황에서의 문제는 회원의 책임에 귀속 됩니다.
4.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5.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회원 가입 시 작성되는 개인정보는 사실이어야 합니다. 또한 일정기간이 경과한 뒤 변경되는 개인 정보는 지속적으로 본인이 정보를 갱신하여야 합니다. 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은 상황에서의 불이익은 개인의 책임 입니다.
7.회원이 직접 입력한 개인정보는 사실이여야 하며 만일 위 정보가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적발되어 다른 회원에게 정신적, 물질적 손해가 발생할 경우 위 문제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8.회원의 거짓된 정보에 관련하여 타 회원의 피해가 발생할 경우, 민 형사상의 책임은 개인 정보를 허위로 게재한 회원에게 귀속 됩니다.
9.우리 헬스미는 회원 정보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회원에게 발생 할 문제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주어짐으로, 신중히 검토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10.본 약관을 위반 하거나, 기타 대한민국 관계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경고 없이 회원의 권한이 박탈되며, 이로 인한 어떠한 보상도 회사는 회원에게 부여하지 않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과 그 제한

제10조 서비스 이용 범위
1.회원은 사이트를 통한 가입 시 발급된 아이디 하나로 서비스 모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1.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의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공지사항이나 e-mail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동 정보의 제공을 원하지 않는 경우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회원이 회사의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원은 제휴사에서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의 서비스 이용 절차를 필요로 하는 경우 서비스이용 신청을 하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제공 (TM 마케팅서비스를 포함합니다)과 회원관리
(2) 회사의 별첨 회사와의 업무제휴로 인한 회원의 정보 제공 및 활용

제12조 요금 및 유료정보 등
1.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제13조 회원의 개인정보
1.회사는 회원이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동의 없이 조회,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8) 다른 회원의 신고로 조사가 필요한 경우
(9) 회원이 관리자 접근을 허용한 경우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4조 게시물의 저작권
1.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및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시간
1.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7조 서비스 이용 책임
1.회원은 회사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거나 사이트를 홍보하는 영업/홍보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무료서비스에서 유료서비스로 전환한 후 공지한 기간 내에 이용대금을 지불하지 않은 경우
(4) 장기간 비 로그인으로 인하여 휴면회원으로 변경된 경우 
- 회사는 장기간 로그인하지 않는 회원으로 인해 발생되는 불가피한 서비스 재원을 줄이기 위해서 휴면회원 관리정책을 실시합니다.
- 회원이 이용약관을 통해서 회사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6개월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회사는 회원으로 하여금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제한중인 회원이 다시 로그인을 한 후, 제한해제를 시행하기 전까지 서비스 이용은 중지됩니다.
(5)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있습니다.
3.회사는 제 1 항 및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19조 게시판 자료 등록과 관리
1.회사의 모든 게시판에는 회원이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동의 없이 조회,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8) 다른 회원의 신고로 조사가 필요한 경우
(9) 회원이 관리자 접근을 허용한 경우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삭제된 게시물이라 할지라도 해당 게시물이 1항의 각호에 해당되어 회원의 신고가 있을 경우 사실확인을 위해 일시적 복구, 회원 제재조치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3.사이트의 게시물 저장 의무 기간은 1개월 이며, 1개월을 초과한 게시물의 경우에는 사전 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4.회원 본인이 올린 글이나 쪽지에 기재된 연락처나 이메일 주소로 인해 사기나 사취, 기타 법률적 문제가 생긴 경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회사는 회원의 불법적 활동으로 인해 수사 기관에서 적법한 절차에 따라 협조를 요청할 경우 이에 협조할 수 있습니다.
6.회사는 게시물을 다른 회사가 운영하는 제휴사이트에 회사 고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게시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회원 간 커뮤니케이션
1.이 조항은 사이트내에서 이루어지는 게시글, 덧글 등 모든 회원간 커뮤니케이션 수단에 적용됩니다.
2.제 19조 1항의 내용에 해당되는 신고가 회사의 고객센터에 신고되어, 사실 확인되거나 혹은 운영자에 의해 발견되는 경우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위와 같은 내용을 적발하기 위해, 회사는 회원들 간에 주고받는 내용을 임의로 열람할 수 있으며, 사안이 중대하여 사이버수사대 등 관련사법기관에 고발할 경우 제출할 증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3항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더라도 탈퇴시점으로부터 5년간 해당 문자, 쪽지내역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제 21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단, 제21조 2항에 해당이 되어 회사에서 조사중인 경우에는 해지신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2.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 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5)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9)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0)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1)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2) 회원이 자신의 건강일기 및 사이트 내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13)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3.회원은 전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4.회사의 판단에 따라 개개인의 사안마다 서비스 이용 제한 적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5.이용제한 회원의 경우, 법적인 분쟁을 대비하여 탈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환불
1.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 신청한 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시, 회사는 다음의 내용에 준하여 환불여부를 결정합니다. 
(1) 캐쉬는 구입 통해서 획득하실 수 있으며, 회원탈퇴 시 모두 소멸되며 타인에게 양도를 할 수 없습니다.
(2) 캐쉬 구입시 24시간 이내에 취소가 가능하며 이후 환불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3) 캐쉬를 이용하여 교환한 상품권이나 혹은 이벤트 상품 등은 차감된 캐쉬가 다시 환불 됩니다.

제 23 조 탈퇴 및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
1.회원이 사이트 이용을 중지하고 회원을 탈퇴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직접 전화나 온라인 등의 방법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2.회사는 회원의 탈퇴신청이 접수되면 회원본인에게 탈퇴신청을 확인 후 처리합니다.
3.회원의 탈퇴 시, 사이트 이용 신청에 입력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탈퇴와 함께 즉시 삭제됩니다.
4.단, 회사는 약관에 의해 강제 탈퇴 조치된 회원의 기본정보를 저장 보관하여 해당 회원의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단, 회사는 제 21조 2항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실명인증 또는 본인인증 시 제출한 주민등록번호와 실명은 탈퇴시점부터 5년간 보관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 24 조 손해배상
1.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유료 서비스의 경우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25조 면책조항
1.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6.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8.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조 분쟁의 해결
1.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히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회사는 회원 간 분쟁에 대하여 개입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나 약관에 어긋나는 행위가 있고 이에 대한 신고가 있을 시,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회사가 주최하지 않은 회원 간 오프라인 상의 거래나 만남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4.회사는 회원들의 불만과 의견을 접수하기 위하여 고객센터와 신고센터를 운영하며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제 27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36조(전속관할)조항에 따라,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 하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부칙> (2009. 6. 12) 본 정책은 2009년 6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2009. 6. 17) 본 정책은 2009년 12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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