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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피트니스

다리 옆으로 들어 올리기

운동부위: 허벅지
운동효과: 발목이나 무릎 관절이 편안한 상태에서 허벅지 근력운동이 가능하다.
운동시 주의: 동작 간 상체가 흔들리지 않도록 바닥쪽 다리는 약간 구부려 준다.


각각 20회 반복 실시



전신을 측면으로 편안하게 눕는다.
양다리는 완전하게 편 상태에서 위쪽 다리는 어깨 너비 정도 벌려 올려준다.
바닥쪽의 팔은 접어서 머리를 올려 고정시킨다.
반대쪽 팔은 팔꿈치를 들어 손바닥이 지면을 향하도록 짚는다.
시선은 정면을 향하도록 한다.



상체가 흔들리지 않게 고정시킨 상태에서 다리를 서서히 위로 올려준다.
다리의 높이는 유연성에 따라 올려 주면 된다.
시선은 전면을 지속적으로 주시한다.
다리의 수축력이 느껴지는 적당한 높이까지 올라가면 자연스럽게 서서히 내려준다.
호흡은 다리를 올리면서 서서히 내쉰다.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한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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