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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쪽 다리 접어 상하체 펴기

운동부위: 고관절
운동효과: 고과절주변 부위의 근육의 유연성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운동시 주의: 유연성이 부족할 경우 무리하게 상체를 세우거나 숙이지 않아도 된다.


정지 동작으로 약 20초 유지



한쪽 다리는 접어서 무릎을 상체 앞쪽으로 틀어준다.
양팔은 상체의 측면에 위치시키고 상체는 바로 세워준다.
뒷다리는 발등이 펴지도록 하여 완전하게 펴준다.
상체는 최대한 세워주는 데 유연성에 따라서 약간 앞으로 숙여주어도 된다.
시선은 정면을 주시한다.



상체 측면에 있는 손을 앞쪽으로 서서히 이동시킨다.
등을 바로 편 상태에서 상체를 숙여주며 유연성이 허락하는 범위까지 실시한다.
엉덩이는 들리지 않도록 최대한 밀착시킨다.
양팔을 펴서 상체가 완전하게 숙여지지 않으면 등을 펴서 편안한 지점까지 숙인다.
상체가 더 이상 숙여지지 않으면 호흡을 천천히 내쉰다.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한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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