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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피트니스

한팔 들어 넘기기

운동부위: 옆구리
운동효과: 허리 유연성 증가와 옆구리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동작이다.
운동시 주의: 허리가 약한 사람은 상체를 과도하게 숙이지 않도록 한다.


약 15회 반복 양쪽 교대로 실시



양다리를 접고 상체를 바로 편 상태로  편안하게 앉는다.
다리를 접은 방향과 반대쪽 팔을 펴야 한다.
한손은 발목을 잡고 다른 손은 완전하게 펴서 손바닥이 위를 향하도록 위치시킨다.
시선은 정면을 주시하고 가슴과 어깨는 바른 자세를 유지한다.


시선은 정면을 주시한 상태에서 상체를 서서히 넘겨준다.
발목을 잡고 있을 팔을 약간 구부려 주면 상체가 자연스럽게 넘어간다.
넘견진 팔은 팔꿈치를 약간 구부려 준다.
상체가 더 이상 숙여지지 않으면 호흡을 천천히 내쉰다.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한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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