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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피트니스

팔다리 교차해서 올리기

운동부위: 허리, 엉덩이
운동효과: 어깨부터 엉덩이까지의 라인을 업시켜주는 동작이다.
운동시 주의: 요통이 있을 경우 피해야 하며, 무리하게 팔과 다리를 들지 않도록 한다.


약 20회 반복



양팔은 어깨 너비로 벌려 손바닥이 바닥에 밀착되도록 펴준다.
양다리도 어깨 너비로 벌려 발끝이 완전하게 펴지도록 뻗어준다.
시선은 바닥을 주시하도록 숙여준다.


팔과 다리가 엇갈리도록 동시에 서서히 들어 준다.
들었던 팔과 다리를 내려 놓으면 반대쪽 팔과 다리를 서서히 들어준다.
시선은 목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바닥을 주시한다.
양팔과 양다리 번갈아가며 실시하면 너무 빠르게 하지 않도록 한다.
팔과 다리가 더 이상 올라가지 않으면 자연스럽게 호흡을 내쉰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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