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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피트니스

양팔 벌려 상체 돌리기

운동부위: 허리
운동효과: 날씬한 허리를 만드는데 효과적인 동작이다.
운동시 주의: 상체를 돌릴 때 반동을 주어 빠르게 회전시키지 않도록 한다.


약 15회 반복 양쪽 교대로 실시



다리 간격은 어깨 너비로 벌려 편안하게 앉는다.
등과 가슴을 편 상태에서 양팔을 좌우로 완전하게 펴준다.
양손은 어깨 높이까지 올려 유지하고 발끝도 완전하게 펴준다.



양다리를 완전하게 편 상태에서 상체를 서서히 회전시킨다.
유연성이 허락하는 범위까지 돌려주면 복부의 긴장 상태를 유지한다.
팔과 함께 시선도 자연스럽게 돌려준다.
상체가 더 이상 돌아가지 않으면 호흡을 서서히 내쉰다.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한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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