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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피트니스

다리 교대로 잡기

운동부위: 복부, 다리
운동효과: 복부의 긴장 상태를 유지하면서 하체 운동을 할 수 있는 동작이다.
운동시 주의: 고개가 과도하게 앞으로 숙여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15회 반복 양쪽 교대로 실시


머리와 어깨가 들리도록 상체를 올린 상태에서 양 다리를 들어 올린다.
발끝에 힘을 주어 다리을 완전하게 펴준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가슴쪽으로 당긴다.
무릎을 굽혀 당긴 다리는 양손으로 발목과 무릎 부위를 잡아 고정시킨다.
양손으로 다리를 잡고 약 2초간 정지하면서 호흡을 천천히 내쉰다.

시선을 무릎을 주시하고 다리를 바꿔 다리를 가슴쪽으로 당긴다.
굽혀 올린 다리와 반대쪽 손으로 무릎을 잡고 동시에 같은 방향의 손으로 발목을 잡는다.
굽혔던 다리는 발끝을 펴서 완전하게 펴준다.
양손으로 다리를 잡고 약 2초간 정지하면서 호흡을 천천히 내쉰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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