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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피트니스

한팔 펴서 옆으로 숙이기

운동부위: 옆구리
운동효과: 스트레스와 긴장으로 뭉쳤던 옆라인의 피로를 풀어주는 스트레칭이다.
운동시 주의: 상체가 앞이나 뒤로 넘어가지 않도록 중심을 잘 유지해야 한다.


약 20회 반복

한팔로 볼을 감싸면서 상체를 볼에 의지해서 옆으로 숙여준다.
반대팔은 바닥과 수직이 되도록 손끝까지 완전하게 펴준다.
한쪽 다리는 무릎을 굽혀 몸이 앞뒤로 넘어지지 않도록 고정시킨다.
반대쪽 다리는 무릎을 펴서 허리가 펴지도록 만든다.
시선은 정면을 주시하고 고개는 바닥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들어준다.


양다리는 동작간 상체가 흔들리지 않도록 힘을 주어 고정시킨다.
위로 편 팔은 손바닥이 볼을 향하도록 하여 자연스럽게 넘겨준다.
상체 중심이 완전하게 넘어가면 팔꿈치를 약간 구부려 준다.
옆구리 스트레칭이 되고 팔이 더 이상 넘어가지 않으면 호흡을 천천히 내쉰다.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한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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