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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피트니스

양다리 올리기

운동부위: 팔 뒤
운동효과: 팔 뒤쪽 근육에 강한 자극을 줄 수 있으며 맨손으로도 근육 수축이 가능한다. 특히 남성들은 약간 무거운 중량으로 반복 실시하면 터프한 남성미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근력운동이다.
운동시 주의: 자연스럽게 상체를 숙인 상태로 전신이 흔들리지 않도록 견고한 지지대에 팔을 의지한다.


약 20회 반복 양쪽 교대로


양팔은 손바닥과 팔꿈치가 바닥에 밀착되도록 벌려 상체를 받쳐준다.
상체는 등이 바닥에서 떨어지도록 편안한 자세를 유지한다.
엉덩이와 발은 바닥에 위치시킨 상태에서 양다리로 볼이 움직이지 않도록 살짝 잡아준다.
다리로 볼을 잡을 때는 무릎을 약간 구부려 준다.


상체가 흔들리지 않도록 손과 팔꿈치에 힘을 준다.
시선은 볼을 주시하고 고개는 편안한 위치에 고정시킨다.
발과 다리로 볼을 잡아 복부에 힘을 주어 서서히 올린다.
다리는 완전하게 펴지 않고 약간 구부려 준다.
다리가 더 이상 올라가지 않으면 호흡을 천천히 내쉰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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