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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 위에서 다리 올리기

운동부위: 엉덩이, 허리
운동효과: 안정적인 자세로 등 부위에 집중할 때 추천하며 비교적 무거운 중량을 들어도 관절과 근육에 무리가 되지 않는 근력운동이다.
운동시 주의: 순간적인 힘으로 다리를 올리면 요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약 20회 반복


양팔을 펴서 손바닥이 바닥에 밀착되도록 팔꿈치를 펴준다.
볼은 복부와 허벅지 사이에 위치시켜 신체 중심을 잘 잡을 수 있도록 한다.
양다리의 간격은 어깨 너비 정도로 유지하여 자연스럽게 펴준다.
양손과 양발은 바닥에 위치시켜 넘어지지 않도록 한다.


시선은 양손의 중앙을 주시하면서 발끝을 약간 올려준다.
발끝이 바닥에서 떨어지면 엉덩이에 힘을 주면서 다리를 엉덩이보다 약간 높게 들어준다.
다리는 완전하게 편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상체는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시키고 앞으로 숙여지지 않도록 한다.
다리가 더 이상 올라가지 않으면 호흡을 천천히 내쉰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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