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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피트니스

한쪽 다리 들어 하체 틀기

운동부위: 골반, 엉덩이
운동효과: 고관절, 허리의 유연성 증가에 도움을 준다.
운동시 주의: 허리에 무리가 될 수 있으므로 기본 스트레칭을 충분하게 실시한 수 한다.


정지동작으로 20초 양쪽 교대로


양팔은 상체와 수직이 되록록 옆으로 편안하게 펴준다.
손바닥은 바닥에 밀착시키고 시선은 위를 주시한다.
양쪽 다리는 굽혀지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펴준다.
발목이 편안한 범위 내에서 발끝을 세워준다.
시선은 발끝을 주시한다.


다리를 편 상태에서 반대편으로 서서서 넘겨준다.
펴고 있는 다리는 상체가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시킨다.
허리 유연성이 부족할 경우 다리를 허리보다 약간 내려주어도 된다.
상체가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시킨다.
호흡은 정지한 상태에서 자연스럽게 내쉰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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