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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피트니스

양손 펴서 다리 들어 올리기

운동부위: 복부, 엉덩이
운동효과: 허리 강화 운동, 복부 스트레칭, 힙업에 도움을 준다.
운동시 주의: 허리가 흔들리지 않도록 팔과 다리를 정확하게 고정시킨다. 요통이 있으면 피해야 한다.


정지동작으로 20초


다리가 편안하게 세워지도록 엉덩이와의 간격을 조절한다.
양다리와 양무릎의 간격은 어깨 너비로 하여 편안하게 눕는다.
양팔은 자연스럽게 다리쪽으로 내려준다.
손바닥은 바닥에 밀착시켜 펴준다.
허리가 바닥에 밀착되도록 다리와 엉덩이의 거리를 조절한다.


양발과 어깨가 흔들리지 않는 범위 내에서 엉덩이를 서서히 올려준다.
하복부가 나올 정도로 엉덩이를 최대한 들어 올려준다.
양팔에 힘을 주어 흔들리지 않도록 한다.
절대로 목을 움직여서는 안되므로 힘을 빼고 어깨 후면과 함께 고정시킨다.
호흡은 정지한 상태에서 자연스럽게 내쉰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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