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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피트니스

다리 벌려 좌우로 눌러주기

운동부위: 고관절
운동효과: 고관절의 유연성을 증가시키고 허리를 부드럽게 해주는 데 좋은 스트레칭이다.
운동시 주의: 요통 있거나 유연성이 부족한 사람은 적당한 범위 내에서 실시한다.


정지 동작으로 약 20초 유지



양쪽 다리는 무릎을 세워 편안하게 앉는다.
양손은 팔꿈치를 편 상태에서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는다.
상체가 뒤로 넘어가도록 신체 중심은 뒤에 위치시킨다.
등은 머리에서 허리까지는 일직선이 되도록 바로 펴준다.
시선은 정면을 주시하고 어깨와 가슴은 바로 펴준다.


무릎을 세운 상태에서 다리를 옆으로 서서히 넘겨준다.
상체는 움직이지 않고 전면을 향하도록 유지한다.
엉덩이가 들리지 않는 범위까지 양다리를 눌러 준다.
시선은 정면을 주시하고 어깨와 가슴을 편상태를 유지한다.
다리가 옆으로 더 이상 눌러지지 않으면 천천히 호흡을 내쉰다.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한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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