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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피트니스

한쪽 다리 잡아 당기기

운동부위: 허벅지
운동효과: 운동이나 일로 뭉친 허벅지 근육을 풀어주는 데 좋은 스트레칭이다.
운동시 주의: 팔을 세워 손바닥으로 목을 받칠 경우 목을 다칠 수 있다.


20초 정지동작으로 1회 반복


한팔을 접어 머리 측면에 대고 편안하게 눕는다.
반대팔은 상체 앞에 위치시켜 손바닥으로 받쳐주므로 앞뒤로 넘어가지 않도록 한다.
양다리는 모아서 무릎을 약간 굽혀주므로 안정성을 높인다.
시선은 정면을 보고 등을 바르게 펴준다. 


가슴 앞에 받치고 있던 팔을 뒤로 넘겨 같은쪽의 발을 잡는다.
바닥에 받치고 있는 다리는 약간 굽힌 상태를 유지하여 동작 간 흔들리지 않도록 한다.
손으로 발들을 잡으면 뒷꿈치를 엉덩이 쪽으로 당겨준다.
발이 더 이상 당겨지지 않으면 정지한 후 호흡을 천천히 내쉰다.
반대쪽 다리도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한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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