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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 몸쪽으로 당기기

운동부위: 어깨
운동효과: 피로과 스트레스로 뭉치기 쉬운 어깨 부위를 풀어준다.
운동 시 주의: 펴고 있는 팔은 어깨보다 아래에 위치하게 한다.


20초 정지동작으로 1회 반복


양다리 간격을 어깨 너비로 하여 편안하게 선다.
한팔을 펴서 어깨 높이로 들어 올고 반대팔은 자연스럽게 내린다.
가슴을 편 상태에서 복부의 긴장을 유지한다.


내리고 있던 팔로 피고 있는 팔의 팔꿈치 부위를 감싼다.
받치고 있던 팔은 위로 세워 가슴쪽으로 서서히 당기며 반대 팔은 구부려 지지 않도록 한다.
팔을 당기 때 상체가 돌아가지 않도록 정면을 유지한다.
팔이 더 이상 당겨지지 않으면 정지 후 천천히 호흡을 내쉰다.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한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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