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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피트니스

양손 깍지 껴서 머리 위로 올리기

운동부위: 팔(전체)
운동효과: 상체 긴장 상태를 완화시켜 주며, 좌우로 숙여줄 경우 옆구리 스트레칭도 된다.
운동시 주의: 허리를 과도하게 뒤로 넘기지 않도록 한다.


20초 정지동작으로 1회 반복



시선은 정면을 주시한다.
하복부에 힘을 주어 선다.
다리 간격은 어깨 너비로 하여 자연스럽게 선다.
양손은 깍지를 껴서 내려준다.
손바닥이 지면을 향하도록 팔꿈치를 서시히 들어올린다.
어깨가 들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깍지를 낀 상태에서 양손을 머리 위로 올린다.
손바닥이 위를 향하도록 하여 머리 위로 올려준다.
손바닥을 위로 하고 팔꿈치를 펴서 최대한 밀어준다.
손, 어깨, 발이 일직선이 되도록 완전하게 펴준다.
호흡은 정지한 상태에서 자연스럽게 내쉰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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