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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피트니스

다리 밀어 상체 틀기

운동부위: 고관절, 허벅지 바깥쪽
운동효과: 고관절과 허리의 유연성을 증가시키는 스트레칭이다.
운동시 주의: 고개를 과도게 돌려 목에 상해를 입지 않게 한다.


정지 동작으로 약 20초 유지



한쪽 다리는 펴고 반대쪽 다리는 무릎을 세워 편 다리 넘어로 위치시킨다.
양손은 팔꿈치를 편 상태에서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는다.
시선을 정면을 보고 가슴과 어깨는 바로 편다.
상체 무게 중심은 허리 뒤로 위치시킨다.



다리를 굽힌 다리와 반대쪽 팔을 밀착시킬 수 있도록 무릎과 팔꿈치 부분을 댄다.
등은 일직선이 되도록 바로 세운 상태를 유지한다.
팔꿈치로 밀면서 상체를 서서히 뒤로 돌려준다.
상체 무게 중심은 뒤에 짚고 있는 손바닥에 위치시킨다.
다리를 밀어 상체가 더 이상 돌아가지 않으면 호흡을 천천히 내쉰다.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한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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