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 건강백과
  • 홈피트니스

홈피트니스

상체 앞으로 밀기

운동부위: 허벅지
효과: 요통이 있거나 허리가 약한 사람들에 보강 운동으로 좋은 스트레칭이다.
주의: 무릎의 발끝 보다 앞으로 나가도록 과도하게 밀어서는 안 된다.


20초 정지동작으로 1회 반복



양무릎 간격을 어깨 너비로 하여 무릎을 꿇고 앉는다.
한발을 앞으로 빼서 양손을 무릎 위에 올린다.
앞다리의 발은 무릎보다 앞으로 나오도록 빼주어야 한다.
상체는 가슴과 등을 바로 펴서 세운다.
뒷다리는 발목을 펴서 엉덩이보다 뒤에 위치하도록 빼준다.
신체 중심은 중앙에 위치시킨다.


신체 중심을 앞쪽으로 서서히 이동시키면서 상체를 전방으로 자연스럽게 밀어준다.
양팔은 접으면서 상체가 무릎쪽에 근접시켜 앞쪽으로 기울수 있도록 숙여준다.
허벅지가 스트레칭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상체를 최대한 밀어준다.
상체가 더 이상 밀리지 않으면 정지한 후 호흡을 천천히 내쉰다.
앞발과 뒷발의 위치는 동작 중 움직여서는 안 되므로 고정되어 있어야 한다.
반대 다리도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한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퍼스널트레이닝에 추가
목록

건강수다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