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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피트니스

한쪽 다리 펴고 상체 올리기

운동부위: 허벅지, 복부
운동효과: 하체와 복부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근력운동이다.
운동시 주의: 하체 근력이 약하거나 요통이 있을 경우 무릎을 약간 구부려 준다.


교대로 각가 20회 실시


한쪽 다리는 무릎을 구부려 자연스럽게 접는다.
운동을 할 반대쪽 다리는 무릎 높이 정도로 들어 올려 펴준다.
양손은 깍지를 낀 상태로 머리 뒤에 위치시킨다.
시선은 발끝을 주시하여 다리가 내려가지 않도록 고정시킨다.
머리와 어깨는 바닥에 밀착시켜 편안하게 눕는다.
근력이나 유연성이 부족할 경우 펴고 있는 다리를 약간 구부려도 된다.

허벅지에 힘을 주어 다리가 내려가지 않도록 고정시킨다.
어깨와 머리가 자연스럽게 들리도록 상체를 서서히 올려 준다.
복근이 효율적으로 수축시키기 위해서는 운동 중 허벅지와 하복부의 긴장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상체를 올리면서 목에 과도한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한다.
상체를 더 이상 올릴 수 없으면 올린 상태에서 정지한 후 호흡을 내쉰다.
윗몸일으키기를 실시할 때처럼 상체가 많이 올리지 않는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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