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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다리 올려 상체 올리기

운동부위: 상복부, 하복부
운동효과: 아랫배와 윗배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으므로 복부 근력운동이다.
운동시 주의: 요통이 있는 사람은 다리를 많이 구부리면 허리가 편안해진다.


약 20회 반복



양다리는 발과 무릎을 밀착시켜 상태에서 허리가 편안하게 무릎을 약간 구부려 들어 올린다.
양손은 깍지를 낀 상태로 머리 뒤에 위치시킨다.
시선은 발끝을 주시하여 다리가 내려가지 않도록 고정시킨다.
머리와 어깨는 바닥에 밀착시켜 편안하게 눕는다.
유연성이 부족할 경우 다리를 더 굽혀주어도 된다.



하복부에 힘을 주어 다리를 고정시킨다.
어깨와 머리가 자연스럽게 들리도록 상체를 서서히 올려 준다.
복근이 효율적으로 수축시키기 위해서는 운동 중 복부의 긴장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상체를 올리면서 목에 과도한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시선은 위쪽을 주시한다.
상체를 더 이상 올릴 수 없으면 올린 상태에서 정지한 후 호흡을 내쉰다.
윗몸일으키기를 실시할 때처럼 상체가 많이 올리지 않는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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