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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피트니스

상체 들어 올리기

운동부위: 복부의 위쪽
운동효과: 복부의 복직근을 수축시켜 탄력 있는 복부를 만들어 준다.
운동시 주의: 고개와 등을 많이 올리려고 순간적인 힘을 주어서는 안 된다.


약 20회 반복

다리와 무릎의 간격은 어깨 너비로 벌려 세워 준다.
양팔은 가슴 앞에서 팔장을 끼고 자연스럽게 모아준다.
머리와 어깨는 바닥에 밀착시켜 편안하게 눕는다.


다리와 무릎의 간격은 어깨 너비로 유지한 상태에서 복부에 힘을 준다.
어깨와 머리가 자연스럽게 들리도록 상체를 서서히 올려 준다.
복근이 효율적으로 수축시키기 위해서는 운동 중 복부의 긴장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상체를 올리면서 목에 과도한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시선은 위쪽을 주시한다.
상체를 더 이상 올릴 수 없으면 올린 상태에서 정지한 후 호흡을 내쉰다.
윗몸일으키기를 실시할 때처럼 상체가 많이 올리지 않는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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