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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피트니스

볼 위에 다리 올려 정지하기

운동부위: 복부, 팔, 다리
운동효과: 전신의 근력을 이용하여 복부의 집중도를 높이는 강도 높은 복근 운동이다.
운동시 주의: 전체적인 근력이 부족하거나 요통이 있을 경우에는 강도가 낮은 복근 운동부터 시작한다.


정지 동작으로 약 20초 유지



우선 상체를 정확하게 위치시킨 후 하체 자세를 고정시키는 순으로 실시한다.
손과 팔꿈치가 바닥에 밀착시켜 상체가 흔들리지 않도록 한다.
양손끝과 팔꿈치의 간격은 삼각형을 만들로 안정성을 높인다.
등은 일직선으로 만들고 시선은 바닥을 주시하여 목을 편안하게 해준다.
양쪽 다리의 무릎을 굽히고 볼은 다리를 올리기 편한 위치에 놓는다.
양쪽 다리를 올려 흔들리지 않도록 볼의 위치는 조정한다. 
한쪽 다리의 무릎은 굽힌 상태에서 반대쪽 다리를 볼 위에 편안하게 올린다.


양팔이 흔들리지 않도록 손바닥과 팔꿈치에 힘을 준다.
양다ㄱ리를 편 상태에서 피트니스볼이 흔들리지 않도록 발등으로 잡아 준다.
양다리는 약간 벌려 피트니스볼이 굴러가지 않도록 고정시킨다.
복부에 힘을 준 상태에서 엉덩이를 약간 올려서 정지한 후 호흡을 내쉰다.
시선은 바닥을 주시한 상태에서 상하체가 흔들리지 않도록 팔과 다리에 힘을 준다.
등과 다리를 편 상태에서 복부에 힘을 주어 정지 자세를 유지한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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