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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피트니스

한팔 들어 올리기

운동부위:
운동효과: 정확한 자세로 등에 집중하여 실시한다면 어깨 후면 수축이 강화된다.
운동시 주의 사항: 반드시 허리가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무릎을 약간 굽혀준다.


약 20회 반복 양쪽 교대로

한팔은 어깨가 엉덩이 보다 약간 높게 위치하도록 의자에 올린다.
의자에 올린 팔꿈치는 완전하게 펴준다.
양다리는 앞뒤로 어깨 너비로 벌려준다.
양쪽 무릎은 약간 구부려 허리를 편안하게 해준다.
머리에서 허리까지 일직선이 되도록 펴준다.
덤벨을 잡은 팔은 자연스럽게 펴준다.


시선은 바닥을 주시해서 목을 편안하게 유지해준다.
팔꿈치가 등 위로 서서히 올려준다.
팔꿈치를 올릴 때 옆구리로 자연스럽게 밀착시킨다.
팔꿈치가 등 뒤로 과도하게 올라가지 않도록 한다.
호흡은 팔꿈치를 올리면서 자연스럽게 내쉰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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