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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피트니스

앉았다 일어서기

운동부위: 허벅지
운동효과: 허벅지를 탄력있게 만들어 주는데 도움을 준다.
운동시 주의 사항: 무릎이 모아지지 않도록 하며, 동작이 익숙해지면 앉는 각도를 줄여도 된다.


약 20회 반복


다리 간격은 어깨 너비로 벌려 양손에 덤벨을 들고 선다.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나가지 않을 정도로 무릎을 굽혀 앉는다.
뒤로 넘어지지 않도록 상체는 약간 앞쪽으로 이동한다.
덤벨을 잡은 팔은 다리 옆으로 자연스럽게 내려준다.
머리에서 허리까지는 일직선이 되도록 펴준다.


일어날 때 허벅지에 힘을 주면서 서서히 무릎을 펴준다.
무릎을 펴면서 상체를 바로 세워준다.
무릎과 허리가 완전하게 펴지면 호흡을 천천히 내쉰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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