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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피트니스

앉아서 양팔 모아 올리기

운동부위: 팔뒤
운동효과: 윗팔을 탄력있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운동시 주의 사항: 어깨 유연성이 부족할 경우 덤벨을 중량을 무겁게 들지 않도록 한다.


약 20회 반복


다리 간격은 어깨 너비보다 넓게 벌려 자연스럽게 앉는다.
허리는 의자 등받이에 붙이지 않은 상태에서 바로 세운다.
의자 앞쪽에 앉아 상체가 움직이는데 불편하지 않도록 한다.
양손으로 덤벨을 잡은 상태에서 양팔을 굽혀준다.


팔꿈치과 어깨의 위치는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시킨 상태에서 양팔을 서서히 편다.
복부 긴장 상태를 유지하여 상체를 바로 세운다.
양손은 어깨와 일직선이 되도록 올려준다.
팔이 완전하게 펴지면 호흡을 자연스럽게 내쉰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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