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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피트니스

한팔 들어 올리기

운동부위: 팔 앞
운동효과: 편안한 자세로 팔운동이 가능한 근력운동이다.
운동시 주의: 운동하는 팔의 팔꿈치가 무릎 안쪽에 고정된 상태를 유지하도록 확인한다.


각각 20회 반복



다리 간견은 어깨 너비보다 약간 넓게 벌려 의자에 편안하게 앉는다.
덤벨을 들은 팔은 팔꿈치가 무릎의 안쪽에 위치하도록 밀착시킨다.
반대손은 팔꿈치를 들어 반대쪽 무릎 위에 자연스럽게 올려 놓는다.
상체는 앞으로 숙여준 상태에서 등은 머리에서 허리까지 일직선이 되록 펴준다.
시선은 덤벨을 보며 주시한다.



상체는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시킨 상태에서 덤벨을 들은 손을 서서히 가슴쪽으로 들어 올린다.
시선은 움직이는 덤벨을 지속적으로 주시한다.
덤벨이 더 이상 올라가지 않으면 호흡을 천천히 내쉰다.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한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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