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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피트니스

한쪽 다리 밀기

운동부위: 엉덩이
운동효과: 전신 근력과 힙업에 도움이 된다.
운동시 주의: 발을 과도하게 올리면 요통이 발생할 수 도 있다.


각각 15회 반복 실시



손바닥와 팔꿈치를 바닥에 밀착시킬 수 있도록 팔을 고정시킨다.
양손은 모아주어 팔꿈치와 손끝을 삼각형으로 만들어 상체의 안정성을 높인다.
시선은 손을 주시하여 경추를 편한하게 해준다.
등은 일직선이 되도록 바르게 펴서 엉덩이가 어깨보다 높게 위치시킨다.
다리의 간격은 어깨 너비로 벌려 바닥과 직각이 되도록 굽혀준다.



상체와 고개가 흔들지 않도록 유지한 상태에서 한쪽 무릎을 살짝 들어준다.
발바닥이 위를 향하도록 무릎을 굽혀 준다.
다리의 각도를 고정시킨 상태에서 엉덩이에 힘을 주어 발을 서서히 위로 올려준다.
호흡은 다리가 더 이상 올라가지 않으면 정지 상태에서 자연스럽게 내쉰다.
무릎이 아플 경우 매트나 보호대를 받쳐 놓고 실시 해도 된다.
너무 빠르게 동작을 실시하면 중심 잡기가 어려우므로 적당한 속도로 실시한다.
다리를 굽히고 하는 동작이 어려우면 무릎을 편 자세에서 올려도 된다.
반대 다리도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한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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