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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쪽 다리 올리기

운동부위: 허벅지 안쪽
운동효과: 도구를 이용하지 않고 편안한 자세로 허벅지 안쪽 근력운동이 가능하다.
운동시 주의: 윗쪽 다리의 무릎은 운동 시에는 반드시 들고 있어야 한다.


각각 20회 반복



전신을 측면으로 편안하게 눕는다.
한쪽 다리는 완전하게 편 상태에서 위쪽 다리는 약 90도로 무릎을 올려 준다.
위쪽 다리의 무릎은 바닥에 편안하게 내려 놓는다.
바닥쪽의 팔은 접어서 머리를 올려 고정시킨다.
반대쪽 팔은 팔꿈치를 들어 손바닥이 지면을 향하도록 짚는다.
시선은 정면을 향하도록 한다.



윗쪽 다리의 무릎을 약간 들어 올려서 고정시킨다.
시선은 정면을 주시하며 상체는 흔들리지 않도록 팔에 힘을 준다.
아랫쪽 다리는 서서히 들어 올린다.
발의 측면이 위쪽을 향하도록 서서히 들어 올린다.
다리가 더 이상 올라가지 않으면 호흡을 자연스럽게 내쉰다.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한다.


 


제공 : 코리아피트니스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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